티스토리 뷰


노동의 대가로 우리는 돈을 받게 됩니다.
이때 업무 시간 외로 추가로 연장해서 일하면 추가 수당이 붙고, 

야간이라면 더더욱 법적으로 보장받은 수당을 받게 됩니다.
이때에 받는 것이 야간수당이 되겠지요?
근무시간에 따라 수당이 지급되어지는데, 정확히 총무팀에서 보내주겠지만은 

그래도 혹시 모르니 금액을 미리 계산해보곤 합니다.
오류가 발생했을 시에는 회사측에 문의를 하고 정정을 할 수 도 있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특히 야근을 매번 자주 하시게되는 업무 종사자 분들이라면 

야간수당 계산기는 즐겨찾기를 해두고 이용하셔야할것 같네요.
제가 사용하는 수당을 계산할 수 있는 계산기가 무척 간편하게 되어있어서,
이것으로 한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야간 수당 계산기 이외에도 시급과 월급, 

주휴수당이나 근로소득간이세액표도 함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홈페이지 정보

야간수당 계산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단에 위치한 메뉴 중에서 5번째에 있는 계산기를 눌러주세요.
안내된 문구와 같이 받고있는 시급과 근무시간을 작성합니다.
하단에 텍스트 박스, 근무시간 등을 골라 선택해주고, 계산하기를 누르면 결과값이 나옵니다.

★ 야간수당 기준법에 따라서 임금 계산이 된다네요! ★

 

 

 


근로기준법 제 58조 연장.야간 및 휴일 근로에 대한 부분인데요.
야간 근로 오후 10시부 오전 6시 사이의 근로와 연장 근로, 휴일근로에 대해서는 
임금의 100분의 50이상을 가산하여 지급한다고 고지되어있군요.
아 참고로 야간근로시간은 5인 이상의 사업장에서만 적용됩니다!!


저는 예시로 계산을 해보았는데요.
근무시간을 9시간으로 잡고 야간수당 5시간을 작성해서 하루 임금 9만 8천 7백 8십 5원을 얻었네요.
이런 방법처럼 계산값이 나온다면 손쉽게 본인의 야간 수당을 계산해 볼 수 있겠죠!

 



오늘은 이렇게 야간수당 계산기를 통해서 야간수당을 계산해보았습니다.
계산 잘하셔서 본인의 수당 잘 챙겨가시고,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고 내일도 화이팅하세요!
* 홈페이지 안내는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